소식
창립 10주년 맞은 NC문화재단, 창의성 컨퍼런스 개최!
2022. 10. 6.NC문화재단이 어느덧 창립 10주년을 맞았습니다!
2012년, 엔씨(NC)가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공익 목적의 비영리 법인, NC문화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이후 10년간 재단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우리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한 가치 창출'이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해 왔어요.
NC문화재단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어요. 바로, 10월 20~21일 이틀에 걸쳐 열리는 ‘Next Creativity Conference 2022(NCC2022)’입니다! NCC2022는 ‘창의성, 일상의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세대’와 ‘창의성’을 핵심 주제로 다룰 예정입니다.
NC문화재단은 이 컨퍼런스를 통해 재단의 핵심 사업인 프로젝토리를 2년간 운영해 오면서 고민한 결과를 공유하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관점에서 창의성을 논의하려고 해요.
이번 컨퍼런스에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저명한 교육자이자, 유튜브 CEO 수전 워치츠키의 어머니인 에스더 워치츠키가 ‘다가오는 미래에 대해 청소년들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하실 예정이에요.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혁신 교육 프로그램의 선구자로 유명한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교육대학원 부학장 폴 김 교수님도 ‘이유 있는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창의와 혁신을 추구하려는 근본적인 열정에 대해 강연하실 예정이에요.
이후에는 NC문화재단의 프로젝토리 사업 성과 발표와 프로젝토리 멤버로 활동했던 청소년 연사의 발표, 서울대학교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님이 이끄는 ‘더 나은 창의 환경’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져요.
컨퍼런스 둘째 날에는 창의 관련 분야 실무진을 대상으로 더욱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한 워크숍이 마련되어 있어요.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님이 창의성을 주제로 그룹 토론을 이끌고, 재단 관계자가 창의적 환경 관련 워크숍을 진행해요. 이어서 현재 프로젝토리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멤버들이 프로젝토리 문화에 대한 워크숍을 직접 주도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아래 컨퍼런스 및 프로그램 소개를 참고해 주세요!
NC문화재단은 컨퍼런스를 통해 창의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우리 모두가 함께 나아가야 할 방향을 탐색하고자 해요.
이번 컨퍼런스가 앞으로 더 나은 창의 환경 조성을 조성하고, 창의성 분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일구어 내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10년, 20년 이상 계속해서 이어질 재단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