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Projectory

소식

만들면서 꿈이 커졌어

프로젝토리에서는 무엇이든 자신만의 프로젝트가 될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사진을 찍거나, 음악을 만들고 영화를 제작하기도 하죠. 또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며 우리 모두가 지닌 아주 작은 창의성을 더 크게 키워 나갑니다. 


스스로의 관심사에 따라 다채롭게 펼쳐지는 멤버들의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프로젝토리 유튜브 채널(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은 만들기를 좋아하는 멤버 클라라입니다! 

클라라의 프로젝트는 ‘지갑 만들기’인데요. 클라라가 직접 사용할 지갑이기 때문에 고장나지 않고,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지갑 만들기’ 프로젝트입니다.

클라라는 평소 프로젝토리에서 곱창머리끈, 핸드폰케이스, 티셔츠 등 일상생활에 필요하고 불편한 점이 있는 것들을 보완해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는 평소 지갑이 비싸고 본인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없어 직접 만드는 게 더 예쁠 것 같다고 생각해 진행했다고 해요. 그리고 지갑을 잘 잃어버려서 직접 만들면 잃어버리지 않을 것 같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클라라 스스로 만들었다고 말하는 게 보람 있고, 누군가 ‘잘 만들었네’ 라고 칭찬해줄 때가 제일 기분이 좋다고 해요. 지갑을 다 완성시킨 후에 돈을 넣어 들고 다닐 때 성취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만들기가 너무 힘들었다고 해요. 잘 부서지기도 하고 계속 보완하느라 지치기도 했지만 기존에 없는 새로운 걸 만드니까 창의력이 좋아지는 기분이 들어 꿈이 커졌다고 말하는 클라라가 정말 멋있어요. 


클라라는 작업하는 과정에서 창의력도 좋아지고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나중에 광고도 만들면 잘 할 것아 광고 기획자가 되는 게 꿈이라고 해요. 광고를 잘 만들려면 플랜이나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곳 프로젝토리에서 플랜을 짜고 다음 과정들을 계획하면서 진행하는 것을 해보니 광고 기획자의 꿈이 더 뚜렷해 졌고 이젠 꼭 이루고 싶은 꿈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만들기가 꿈으로 발전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광고 기획자가 되고 싶은 클라라의 멋진 꿈을 응원할게요! 


클라라의 프로젝트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프로젝트 구경하러 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