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이 귀여운 새가 무섭다고요?
2021. 7. 1.프로젝토리에서는 무엇이든 자신만의 프로젝트가 될 수 있습니다.
글을 쓰고 사진을 찍거나, 음악을 만들고 영화를 제작하기도 하죠. 또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보며 우리 모두가 지닌 아주 작은 창의성을 더 크게 키워 나갑니다.
스스로의 관심사에 따라 다채롭게 펼쳐지는 멤버들의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프로젝토리 유튜브 채널(바로가기)에서 확인해보세요 :)
이번 프로젝트 주인공은 새를 좋아하는 멤버 도요입니다!
도요의 프로젝트는 ‘새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새 다큐멘터리’인데요. 본인이 직접 촬영하고 편집한 사진과 영상을 통해 새를 바라보는 자신만의 시선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도요는 초등학교 5학년 때 우연히 본 자연 다큐멘터리를 통해 세상의 다양한 새들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새의 신비함과 아름다움에 나도 모르게 빠져들었다고 해요. 새를 무서워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도요가 보기에는 새들이 너무나 귀엽고 아름답기만 하죠.
나아가 도요는 새들을 위한 환경보호에도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엄마와 같이 재활용하기’, ‘학교에서 버려진 쓰레기 줍기’와 같은 작은 실천을 이어 나가고 있죠.
이번 다큐멘터리는 프로젝토리 공간에 전시되었는데요. 다른 사람들에게 나의 작품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내 생각을 전달하고 설득할 수 있어서 도요는 전시를 하고 싶었다고 해요.
도요는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새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을 보호하며, 동네에 숨어있는 새들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합니다.
우리도 언젠가 도요처럼 새의 아름다움에 빠져들고 관심을 가지게 되면, 새와 사람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미래가 펼쳐지지 않을까요?
도요의 프로젝트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